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중증정신질환자 사회 적응 지원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7-25 14:22 KRD7
#화성시 #화성 #정신질환자 #정신병 #우울증
NSP통신-지역사회복귀협의회 간담회 모습. (화성시)
지역사회복귀협의회 간담회 모습.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가 중증정신질환자의 퇴원 및 퇴소 후 지역사회 안착을 돕고자 민·관 합동 지역사회복귀협의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

시의 이번 조치는 앞서 지난 5월30일 중증정신질환자의 입원심사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정신질환자의 대규모 퇴원이 예상된데 따른 것이다.

이에 시는 이들의 사회적응 돕고자 황성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하고 동·서부 경찰서와 관내 정신의료기관, 요양시설, 사회복귀시설, 소방서,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G03-8236672469

이와함께 사전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파악해 정신질환자의 퇴원·퇴소 후 주거, 의료비, 방문상담, 가사지원, 건강관리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와 가족 및 주변인의 안전을 위해 응급 출동 서비스도 지원 할 계획이다.

특히 정신건강전문요원과 맞춤형 복지팀 담당자로 구성된 방문상담팀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펼치고 수시로 통합사례회의를 열어 대상자별 효율적인 지원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전준희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촘촘한 네트워크를 통해 중증정신질환자들이 방치되지 않고 지역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필요한 경우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화성시보건소 재활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