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청년 행복한 삶 시민정책토론회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8-24 08:47 KRD7
#부천시 #청년 #시민토론 #성공회대학교 #노인복지
NSP통신-부천시 시민정책토론회 포스터 (부천시)
부천시 시민정책토론회 포스터 (부천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부천시는 다음달 1일 오후 7시 시청 판타스틱큐브에서 청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시민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청년을 비롯한 시민, 전문가, 시의원, 관계공무원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청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방안과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부천시 청년 고용촉진을 위한 실태조사를 하고 있는 장기성 성공회대학교 겸임교수가 부천시 청년정책 방향에 대해 발제를 한다.

G03-8236672469

패널토론에서는 서헌성 부천시의원이 청년정책에 관한 전반적인 제언을 하고 이고은 대학생과 취업을 준비하는 박준서 청년이 실제 청년으로서 느끼는 청년실태를 발표한다.

또 춘의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이은미 팀장이 니트(NEET: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 청년의 실태와 지원대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저성장시대의 높은 청년실업률과 부채증가, 주거 불안정 등 산재해 있는 여러 가지 문제로 상대적 박탈감과 상실감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통로가 그동안 부족했다”며 “이번 토론회가 전문가와 청년 당사자의 의견을 듣고 청년의 더 나은 삶을 응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