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 LH, 위례신도시 성장기반 구축 MOU 체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2-23 12:06 KRD7
#성남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위례신도시 #협약체결 #이재명

이재명 시장, “위례신도시 부가가치 창출공간 될 것”

NSP통신-이재명 성남시장(왼)과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성남시)
이재명 성남시장(왼)과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역세권이 기업 활동하기 좋은 곳으로 개발 된다.

경기 성남시(시장 이재명)와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박상우)는 오전 시청 9층 상황실에서 위례신도시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성남시는 LH가 자체 계획 중인 복정역세권 스마트 입체 복합도시 개발 사업을 원활히 시행하도록 위례 특별계획구역 내 도시지원시설 1 부지를 사용하도록 한다.

G03-8236672469

입체 복합도시 개발 사업 부지는 바로 옆 LH 소유의 복합용지 13만4천㎡ 등을 포함해 28만9000여 ㎡로 확장된다.

LH는 복합용지에 백화점, 호텔, 대형쇼핑몰, 문화시설 등을 짓고, 도시지원시설 1 부지에는 지식산업센터, 복합문화시설, 정보통신센터 등을 건립한다는 구상이다.

이 2곳 부지 사이에 있는 도로 위쪽 공간은 공원으로 만들어 스마트 입체 복합도시로 개발한다.

LH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위례 특별계획구역 내 도시지원시설 2, 3부 지(사용권 성남시)도 기업 활동하기 곳으로 개발하는 데 협조하기로 했다.

첨단지식산업 단지가 들어설 수 있게 국토교통부에 지구단위 계획 변경을 요청하는 등의 방식이다. 세부 개발 계획은 공동 실무협의회를 꾸려 협의한다.

NSP통신-경기 성남시-LH 위례신도시 성장기반 구축 협약 체결. (성남시)
경기 성남시-LH 위례신도시 성장기반 구축 협약 체결. (성남시)

도시지원시설 2, 3 부지에 대한 성남시의 계획은 민간 개발을 통해 메디 바이오, 소프트웨어, 정보통신, 생명공학 등 지식기반 서비스 업종을 유치해 위례 비즈 밸리를 조성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와 지능을 갖춘 스마트 신산업을 창출해 미래형 복합도시의 모델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성남시 입장에 보면 위례신도시 쪽은 산업기반시설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다”라면서 “이 사업이 큰 역할을 해 위례신도시는 단순 주거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일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