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공재광 평택시장, 중부율곡대상 자치단체 경영부문 대상 수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2-24 11:42 KRD7
#평택시 #공재광 #중부율곡대상 #경영부문 #대상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시민소통 공감 화합 등 열린 행정 확산 공로

NSP통신-공재광 평택시장이 소통·공감·화합의 열린 시정, 공직자로서의 성실함을 인정받아 지난 23일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 제16회 중부 율곡 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택시)
공재광 평택시장이 소통·공감·화합의 열린 시정, 공직자로서의 성실함을 인정받아 지난 23일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 제16회 중부 율곡 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공재광 평택시장이 소통·공감·화합의 열린 시정, 공직자로서의 성실함을 인정받아 23일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 제16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율곡 이이의 정치사상을 실천하고 있는 경인 지역 지도자를 찾아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 16회를 맞는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NSP통신-공재광 평택시장이 소통·공감·화합의 열린 시정, 공직자로서의 성실함을 인정받아 지난 23일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 제16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한 공재광 평택시장(가운데)이 김강일 공보팀장(왼쪽), 유인록 공보담당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공재광 평택시장이 소통·공감·화합의 열린 시정, 공직자로서의 성실함을 인정받아 지난 23일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 제16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한 공재광 평택시장(가운데)이 김강일 공보팀장(왼쪽), 유인록 공보담당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공재광 평택시장은 이번 심사에서 ▲남부복지타운 건립 등 따뜻한 복지공동체 조성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 등 친환경 안전도시 조성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추진 등 문화·예술 기반 확충 ▲브레인시티 사업 등 핵심동력사업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시민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 시장은 서울 소재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주거에 대해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서울 강북에 평택장학관을 개관하는 등 민생을 위한 정책을 추진한 것도 수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NSP통신-공재광 평택시장이 소통·공감·화합의 열린 시정, 공직자로서의 성실함을 인정받아 지난 23일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제16회 중부 율곡 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택시)
공재광 평택시장이 소통·공감·화합의 열린 시정, 공직자로서의 성실함을 인정받아 지난 23일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제16회 중부 율곡 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택시)

공재광 시장은 수상소감에서 “오늘 이렇게 권위 있는 큰 상인 율곡 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열린 시정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편 평택시는 민선 6기 출범이후 지난 2016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는 등 지금까지 총 101회 개인, 기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지난해에도 2017 한국 신지식인상, 2017 한국지방 자치경영대상 대상, 2017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 2017 NEXT 경기 창조오디션 최우수상 수상 등 24차례 수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