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추혜선 의원, 안양지역 중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현장소통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6-19 10:27 KRD7
#정의당 #추혜선 #안양시 #소상공인 #자영업자

추혜선 의원, “지역 특성에 맞는 중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정책 추진해야”

NSP통신-추혜선 정의당 국회의원. (추혜선 의원실)
추혜선 정의당 국회의원. (추혜선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추혜선 정의당 국회의원(안양시위원장, 정무위원회)이 경기 안양시 중소상공인·자영업자와의 활발한 현장 소통행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정의당 중소상공인자영업자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추 의원은 그동안 안양 동안을 지역 곳곳의 상가들을 꾸준히 방문하며 상인들의 고충을 꾸준히 청취해왔다.

특히 이달에는 호계종합시장 간담회를 시작으로 안양상공대상 시상식, 지난 15일 안양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까지 안양의 중소상공인·자영업자와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G03-8236672469

추혜선 의원은 “여의도에서도 갑질 피해증언대회를 비롯해 기자회견, 토론회 등을 통해 꾸준히 중소상공인·자영업자와 소통을 해왔지만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은 그보다 훨씬 더 크다”며 “탁상행정이 아닌 실제 상인들의 어려움을 반영한 지원책들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안양 지역 내 현장 곳곳을 누비며 민심을 살필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혜선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지역사랑상품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중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위한 법·제도 개선 노력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주변 지역 재개발로 피해를 겪고 있는 호계종합시장 사례를 통해 주변 지역의 재개발로 피해를 받고 있는 전통시장, 상가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지원 등 피해방지 및 지원대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추혜선 국회의원이 안양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추혜선 의원실)
추혜선 국회의원이 안양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추혜선 의원실)

추 의원은 “지역사랑상품권 제도가 온전히 정착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중앙 정부부처 차원의 보다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지역 상권과 소비 행태를 면밀히 분석해 지역 특성에 맞는 지원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안양의 경우 상인들을 비롯한 시민들의 스마트 기기 활용수준이 높고 그 인프라가 매우 잘 갖춰진 곳”이라며 “지역 상인단체들과의 논의를 통해 지역 상권의 특성과 시민들의 소비행태들을 반영한 지역사랑상품권 스마트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안도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