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농관원, ‘사회공익 힐링승마’ MOU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8-23 14:48 KRD7
#한국마사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힐링승마 #김태융 #노수현
NSP통신-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과 김태융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장(오른쪽)이 사회공익 힐링승마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과 김태융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장(오른쪽)이 사회공익 힐링승마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21일 과천시 소재 마사회 본관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과 사회공익 힐링승마 MOU를 맺었다.

협약식에는 김태융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장과 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 등 8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 농관원 소속 공무원 중 농축산물 원산지 위반을 단속하는 특별사법경찰 업무, 농업경영체 민원 업무 등 스트레스가 과중한 종사자 250여 명에게 힐링승마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NSP통신-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왼쪽)과 김태융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장이 사회공익 힐링승마 업무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왼쪽)과 김태융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장이 사회공익 힐링승마 업무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원산지 위반을 단속하는 특별사법경찰관으로 지명된 공무원은 수사권한이 있어 농축산물 원산지와 관련된 단속, 서류 작성, 검찰 송치, 구속까지 일반 경찰과 똑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위반자를 단속하고 진술서를 작성하게 하는 과정에서 업무 스트레스가 높은 편이다.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는 지난해부터 고강도 스트레스 상황에 노출되는 사회 공익 직군들을 대상으로 승마를 무상 지원하는 ‘사회공익 힐링승마’를 운영 중이다.

신체 건강 증진과 스트레스 완화 효과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올해는 지난해 4배 규모인 4000 명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사회공익 직군들을 신규 대상으로 발굴하고 있다.

NSP통신-한국마사회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사회공익 힐링승마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사회공익 힐링승마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와 농관원은 ‘사회공익 힐링승마’ 프로그램이 특별사법경찰 업무 등을 담당하는 공무원의 스트레스를 낮추어 궁극적으로 건전한 농축산물 유통과 농축산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태융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본부장은 “사회공익 힐링승마를 통해 말산업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우리 농축산 현장에서 국민의 먹거리 안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분들의 심신치유를 돕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