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공직자 대상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11-13 14:52 KRD7
#안성시 #양성평등의식 #직장내성희롱 #성폭력 #건전한직장문화
NSP통신-13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안성시 공직자 대상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안성시)
13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안성시 공직자 대상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13일부터 15일까지 직장 내 성희롱을 방지하고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매년 공직자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을 통해 공직사회 내 올바른 성 윤리관 정립과 양성평등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난 2017년부터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통합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염권령 한국범죄학연구소장과 민수진 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직장 내 성희롱 발생사례 및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대처요령,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와 피해자 구제절차 등을 사례중심으로 오는 15일까지 3회에 걸쳐 진행한다.

G03-8236672469

시는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폭력예방을 위해 매년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강사를 파견해 ‘찾아가는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사업대상을 일반 시민으로 확대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관련사건 발생 시 피해자가 부담 없이 고충을 말할 수 있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피해자 구제를 위해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며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