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홀몸노인 ‘흥겨움·이웃 간의 따뜻함’ 전해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1-17 15:29 KRD7
#오산시청 #홀몸어르신 #독거노인 #독거노인가정 #설날행사

‘설날을 부탁해’ ‘흥겨운 잔치 한마당행사’ 개최

NSP통신-17일 남부사회복지관에서 잔치 한마당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오산시)
17일 남부사회복지관에서 잔치 한마당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연)이 설 명절을 앞두고 17일 지역사회 기관과 십시일반 프로젝트 ‘설날을 부탁해’와 ‘흥겨운 잔치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홀로 명절을 보내는 지역 내 노인들에게 설날 명절의 흥겨움과 이웃 간의 따뜻함을 전하기 위해 열렸다.

‘열 사람이 한 술 씩 보태면 한 사람 먹을 분량이 된다’는 십시일반의 뜻을 모아 오산시 내 후원업체·자원봉사 단체·본 복지관 직원이 함께 참여해 만두빚기, 한복입고 사진찍기, 재미로 보는 신년운세, 윷던지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G03-8236672469

또 정성껏 준비한 떡만둣국을 대접하고 복주머니를 전하며 참여 노인들과 함께 명절의 풍성함과 따뜻함을 나눴다.

권태연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명절을 홀로 보내시는 지역 내 어르신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며 대접하고자 십시일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과 따뜻함으로 어르신들이 이웃과 하나가 되는 오산시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나누며 사는 오산사람들, 국민건강보험공단 오산지사, 한국의상 현필원, 두리이비인후과, 쓰리애드 오산지사 등 기관과 개인후원자,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