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 유아체험놀이터 ‘퐁당퐁당 수리샘’ 개관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20-01-29 16:45 KRD7
#군포시 #퐁당퐁당수리샘 #수도녹지사업소 #한대희 #송원용

물테마박물관 시설 개·보수

NSP통신-29일 수도녹지사업소에서 열린 퐁당퐁당 수리샘 개관식. (군포시)
29일 수도녹지사업소에서 열린 퐁당퐁당 수리샘 개관식. (군포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 수도녹지사업소 내 유아용 체험놀이터 ‘퐁당퐁당 수리샘’이 29일 문을 열었다.

군포시는 1월 29일 수도녹지사업소(군포시 수리산로 151)에서 물을 주제로 하는 유아용 체험놀이터 ‘퐁당퐁당 수리샘’ 개관식을 갖고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군포시는 전시 체험 위주던 기존 물테마박물관을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놀이형 체험장으로 재단장·개명하고 이날 사업소에서 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시는 퐁당퐁당 수리샘은 물방울 계단과 물방울 모양 매달리기 기구 등 물 관련 체험시설을 친환경 소재로 만들고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헀다.

이 시설은 아동들이 물의 가치와 소중함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증강현실(AR)·홀로그램 기법 등을 활용해 상상력·창의력, 신체능력 등을 자극하기 쉽게 꾸며졌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아동들의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놀이 위주의 콘텐츠로 탈바꿈했다”며 “이외에도 대야물 누리체험관, 초막골 생태공원 전시실 등 유아용 놀이체험 장소의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송원용 군포시 수도과장은 “유아들이 물 자원의 소중함과 물의 순환·정수 과정 등을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시설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시설의 1회 방문객은 20명으로 제한되며 방문하려면 반드시 수도녹지사업소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에약해야 한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