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영진 수원병 후보, ‘팔달구 5개 행정복지센터 조기 완공’ 제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4-07 11:48 KRD7
#수원시청 #수원시국회의원 #행정복지센터 #김영진의원 #수원병후보
NSP통신-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 후보. (조현철 기자)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 후보.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 후보는 ‘팔달구 미래를 약속하는 공약 리포트’의 열 번째 시리즈로 ‘팔달구 5개 동의 행정복지센터의 조기 완공’을 제시했다.

건립한지 30년이 지나 지나치게 노후했거나 주변 지역 재개발 사업으로 인해 행정복지센터 신축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팔달구 내 10개 동 중 고등동, 매산동, 매교동, 인계동, 지동 5개 동에 이른다.

고등동의 경우 LH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진행 중에 있으며 해당 아파트의 준공 시점에 맞춰 새로운 행정복지센터가 준공될 예정이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고등동 153-1번지 일원에 행정복지센터가 지어질 계획이다.

G03-8236672469

매산동 행정복지센터는 매산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과 연계해 청년 주택과 함께 동 청사를 지하 3층, 지상 11층의 규모로 올해 하반기 내 착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매교동 행정복지센터는 팔달 6구역 재개발 주변에 위치해 신축 아파트 준공과 함께 행정복지센터 역시 새 단장이 필요하며 김영진 후보는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의 기본계획을 조속히 수립해 공사에 착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KBS 수원센터 내에 위치한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는 팔달 10구역 재개발 부지 주변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공영주차장과 함께 동 청사를 신축해 인계동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

지동 행정복지센터의 경우 현 청사가 1989년에 설립돼 무려 30년이 넘은 노후된 건물로 신축의 필요성이 그 어느 곳보다 높으며 김영진 후보는 올해 안으로 착공에 이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영진 수원병 후보는 “동네 주민 가장 가까이에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나치게 낙후돼 있거나 동 주민의 민원을 처리하기에 불편한 곳에 위치한 경우 신축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며 “팔달구 10개 동 중 5개 동 행정복지센터의 신축 사업을 조속히 완료해 팔달구민들이 불편함 없이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