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표지판’ 프로그램 언텍트 방식 진행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20-04-07 14:50 KRD7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표지판프로그램 #언텍트방식 #비대면진행

“사장님! 코로나19로 힘드시죠? 청소년들이 희망을 전해요”

NSP통신-석수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한 청소년사회참여활동 표지판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 기념촬영 모습.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한 청소년사회참여활동 ‘표지판’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 기념촬영 모습. (안양시청소년재단)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 중인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사회참여활동 ‘표지판’ 프로그램을 지난달 27일부터 4월 3일까지 언텍트(Untact) 방식으로 진행했다.

‘표지판’은 ‘표어로 바꾸는 지역사회 판도’의 줄임말로 청소년들이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호소력 있는 말을 전달함으로써 문제 해결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과 지도자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G03-8236672469

또한 원활한 활동을 위해 단체 대화방을 개설해 프로그램 진행 시간에 접속하게 했으며 활동 재료는 참가자의 집으로 택배를 이용해 보내는 등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NSP통신-온라인 비대면 회의 모습. (안양시청소년재단)
온라인 비대면 회의 모습. (안양시청소년재단)

이번 ‘표지판’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상점의 피해·경제회복’을 주제로 총 4회기로 진행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오리엔테이션, 사회참여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의했다. 아울러 캠페인 방법, 캠페인 대상을 주체적으로 선정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일 청소년들이 선정한 상점에 청소년이 각 가정에서 만든 위생물품(미니비누, 손소독제)과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제작한 홍보물을 전달했다.

NSP통신-지역사회 상점에 배포한 위생물품(일회용 비누, 손소독제). (안양시청소년재단)
지역사회 상점에 배포한 위생물품(일회용 비누, 손소독제). (안양시청소년재단)

특히 이번 활동은 청소년수련시설이 휴관중인 어려운 상황임에도 청소년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활동을 기획하고 SNS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비대면으로 진행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문화의집이 임시휴관이어서 함께 모여 활동할 수는 없었지만 온라인으로라도 지역의 문제를 알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할 수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시기에 적절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다”고 밝혔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이를 계기로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