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영진 수원병 후보, ‘더불어 잘사는 상생 대한민국 만들기’ 공약 발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4-08 14:10 KRD7
#수원시청 #수원시국회의원 #수원병국회의원 #김영진후보 #수원병후보

‘국민을 지키는 약속’ 열 번째 시리즈

NSP통신-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 후보. (조현철 기자)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 후보.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수원병 국회의원 후보는 ‘국민을 지키는 약속’ 열 번째 시리즈로 더불어 잘사는 상생 대한민국 만들기에 대한 공약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을 확대하는 것이 상생 협력 체계 구축에 있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골목상권 전용 화폐 발행 규모를 2배 확대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제로페이의 소비자 편의성을 제고해 제로페이 가맹점이 대폭 확대되게 함으로써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카드 수수료에 따른 경영 부담이 완화될 필요가 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소상공인의 생업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매년 1조5000억원의 소상공인 보증공급을 추가로 확대하고 상가건물의 철거 또는 재건축 시에도 퇴거로 인한 권리금 등에 있어 보상이나 우선 계약권 부여로 상가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강화한다는 입장이다.

또 대·중소기업 간 자발적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고 중소기업이 공공기관과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대기업은 멘토 기업으로 참여하는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를 도입하는 정책에 동조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진 수원병 후보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등 ‘을’을 지키는 공정 경제야 말로 사회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해 사회비용을 최소화하는 지름길이다”며 “민생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경청해 제도권 내에서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을 만드는데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