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일산서부경찰서, 이마트 덕이점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1-05 15:29 KRD7
#일산서부경찰서 #이마트 #덕이점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여성안심 최우수시설

여성안심 최우수시설 제1호 인증패 수여

NSP통신-일산 서부경찰서 관계자와 범죄예방 우수주차장인 이마트 덕이점 관계자들이 일산서부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한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일산서부경찰서)
일산 서부경찰서 관계자와 범죄예방 우수주차장인 이마트 덕이점 관계자들이 일산서부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한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일산서부경찰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일산서부경찰서(서장 송병선)는 고양시 덕이동 이마트 덕이점에 범죄예방 우수주차장에 수여하는 여성안심 최우수시설 인증 패를 수여했다.

최근 고양시 대형마트·쇼핑몰·아파트 주차장은 강력범죄 발생으로 주민 불안감이 증가하는 등 범죄 사각지대로 각인돼 대책이 시급한 상태였다.

하지만 일산서부경찰서는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 제도를 통해 이 같은 주민불안 심리를 최소하 하고 범죄 사각지대로 각인돼 있는 대형마트·쇼핑몰·아파트 주차장에 대한 치안을 강화하고 있다.

G03-8236672469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제도는 차량 20대 이상 진입 가능한 주차장을 관리하는 시설주의 요청을 받아, 범죄예방 진담 팀이 현장에 진출해 CCTV, 비상벨 등 방범시설 관리체계 및 범죄취약요소를 진단 후 개선사항을 시설 주 에게 알려주고, 민간의 자발적인 시설개선을 통해 범죄 예방환경이 조성되면 인증패를 수여하는 방식으로 제도 시행 이후 다중 이용시설주의 진단요청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한편 일산서부경찰서 개서 후 첫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패를 수여하게 된 이마트 덕이점은 동시에 664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대형마트로 일산서부경찰서 범죄예방 진단 팀의 현장진단에 따라 CCTV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방범시설 추가설치를 계획하는 등 자발적으로 시설 개선에 노력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