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성 고양시장, ‘스마트 아파트 관리시스템’ 도입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2-15 16:42 KRD7
#최성 #스마트 아파트 #고양e마을서비스 #사물인터넷 #자하스마트

고양e마을서비스 운영협약 통한 IT플랫폼 무료운영

NSP통신-e마을서비스 운영 업무 협약(MOU)기념사진 (고양시)
e마을서비스 운영 업무 협약(MOU)기념사진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는 15일 투명하고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e마을서비스’ 운영 업무 협약(MOU)을 맺고 스마트한 아파트관리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고양시와 모바일 플랫폼 전문업체인 자하스마트 및 고양시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율산개발, 신성티엠, 태룡에스디가 함께 했다.

이에 따라 고양시는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에 신 개념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접목한 주민편의 시스템인 ‘e마을서비스’를 무상 구축·제공하게 됐다.

G03-8236672469

고양시는 시민의 약 80%가 공동주택에 거주할 만큼 타 지역에 비해 아파트 비율이 높다. 따라서 이번 ‘e마을서비스’ 운영 업무 협약을 통해 고양 스마트 시티와 걸맞은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한 아파트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e마을서비스는 ▲공동출입문 자동 열림 시스템 ▲층간소음측정 ▲관리비 조회 ▲주민 전자투표 등 공동주택 생활에 있어 필요한 다양한 시스템을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공동주택 주거지원 IT플랫폼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