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의회 사회적경제연구회, 사회적경제 지원방안 논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3-20 16:24 KRD7
#고양시의회 #사회적경제연구회 #사회적경제 #소영환 #고은정
NSP통신-사회적경제연구회 사회적경제 지원방안 논의 모습 (고양시 의회)
사회적경제연구회 사회적경제 지원방안 논의 모습 (고양시 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의회(의장 ) 시의원으로 구성된 사회적경제연구회는 지난 17일 관내 사회적경제협의체와 함께 사회적경제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연구회 회장인 고은정 고양시 의원은 “사회적경제 지원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지원센터의 독립이 필요할 수 있다”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협의체, 연구단체가 함께 고양시의 사회적경제시스템을 변화시켜 나가자”고 강조했다.

NSP통신-사회적경제연구회 소속 관계자들이 결의를 다지고 있다. (고양시의회)
사회적경제연구회 소속 관계자들이 결의를 다지고 있다. (고양시의회)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사회적경제연구회 회원과 고양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고양시사회적경제협회 사무국장, 예비적사회기업인 다이놀핀웃음치료센터 대표, 고양시사회적협회 전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고양시 사회적경제 운영실태에 대해 토의하고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향후 사회적경제의 문제점을 진단해 조례제정, 예산 지원, 제도개선, 네트워크 형성, 판로 모색 등 시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