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성 고양시장, 국가안보 위한 지방정부 역할 강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4-12 18:29 KRD7
#최성 #고양시장 #지방정부 #전쟁 #외교안보

“외교안보위기 잘못 관리하면 대한민국 전쟁 일어나거나 경제 파탄”

NSP통신-최성 고양시장이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양시)
최성 고양시장이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최성 고양시장은 11일 개최된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에서 국가 안보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을 강조하며 외교안보 위기를 잘못 관리하면 대한민국에 전쟁이 일어나거나 경제가 파탄 나는 지경에 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 시장은 “현재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정책, 동북아 군사경쟁, 국내 이념갈등, 외교안보 시스템 부재 등 국가적 위험 변수가 산재해 있는 국가적 위기 아래 고양시를 비롯한 지방정부는 민·군·경과의 유기적 협력 등 시민 안전과 국가 안보에 일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20년간 한반도 전쟁위기 중 최대의 일촉즉발 위기 상황에 놓여 있다”며 “미국의 대북 선제공격 등을 낙관적으로 바라보는 외교안보 전문가들은 상황을 안일하게 접근하지 말고 비상 위기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쟁 억제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항구적 안전 확보를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특히 최 시장은 “지방정부로서 각 지역 현장의 정확한 상황을 중앙정부나 외교안보 사령탑에 보고해 정확한 정책결정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 시장은 AI 특별방역 등 사태 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를 아끼지 않은 9사단 관계자를 비롯한 군,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안전을 위한 통합방위협의회의 협력을 당부했다.

또 이번 협의회에서는 육군 제3182부대의 ‘2017년 군사 대비 및 국가 방위 태세 확립’에 대한 브리핑과 육군 제2301부대의 ‘2016년 예비군 육성·지원 사업 추진 결과 보고’가 진행됐고 고양시는 104만 고양시민의 안전의식 개선과 자발적 안전 예방 활동을 위해 구성 된 시민안전지킴이 추진 사항을 발표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