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관산간도로 반대 대책위, 고양시 졸속행정 사과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8-07 06:00 KRD7
#김포·관산 #고양시 #졸속행정 #최성 #고양시장

“최성 고양시장과의 면담시간 20분 진정성 없다”

NSP통신-김포·관산간도로 반대 대책위가 고양시청 앞에서 고양시의 졸속 행정을 비판하는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관산간도로 반대 대책위)
김포·관산간도로 반대 대책위가 고양시청 앞에서 고양시의 졸속 행정을 비판하는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관산간도로 반대 대책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포~관산 간 도로 반대 고양시민 대책위원회(위원장 임병세, 이하 김포·관산간도로 반대 대책위)가 고양시의 졸속 행정에 대해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포·관산 간 도로 반대 대책위는 “지금까지의 혼란한 상황을 만든 주된 책임이 고양시에 있음에도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마치 이런 혼란한 상황을 잘 정돈한 주체가 고양시인 것처럼 포장 했다”며 “민·관·정 협의체 구성에 앞서 고양시는 졸속행정에 대해 사과부터 하라”고 밝혔다.

이어 “항의방문, 민원, 1인 시위, 고양시민 서명운동, 언론사 보도 등 대책위의 광범위한 활동과 함께 책임자인 고양시장과의 면담을 요구해왔으나 고양시가 알려온 8일, 1시 40분부터 2시까지 단 20분에 참석자 3~4명으로 한정한 면담은 실속이 없는 허구일 뿐이고, 책임을 면하기 위한 거짓 행동이다”고 비판했다.

G03-8236672469

김포·관산 간 도로 반대 대책위는 고양시 비판의 근거로 ▲주 당사자인 주민들의 의견을 의도적으로 수렴하지 않은 점 ▲전략 환경영향평가를 제대로 진행하지 않은 점 ▲고양시의 자존심인 고봉 산을 훼손하면서까지 도로 건설하는 안을 마련해준 점 등을 지적하고 있다.

특히 김포·관산 간 도로 반대 대책위는 “지금까지 이렇게 졸속적인 행정을 한 고양시에게 문제를 제기하였고, 시의 책임자인 최성 고양시장과의 면담을 지속적으로 요구했지만 고양시의 보도 자료에는 고양시의 잘못에 대한 언급이 한마디도 없고 보도 자료에 적힌 내용의 진정성을 느낄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 김포·관산간 도로 반대 대책위는 고양시의 민·관·정 협의체 구성 추진은 “LH와 협의체에게 공을 넘기고, 고양시는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겠다는 것이다”며 “김포~관산도로에 대해 민·관·정 협의체 구성한다는 것은 매우 민주적이고 좋은 방법처럼 보이지만, 결국 고양시가 해야 할 일을 협의체에게 책임을 떠넘긴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협의체가 어떻게 결정하든 그것은 주민들과 협의체에서 결론이 난 것이니, 고양시는 책임이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은 것이다”며 “한마디로 자신이 만들어놓은 폭탄덩어리를 협의체로 넘긴 것이다”고 비난했다.

NSP통신
NSP통신-김포·관산간 도로 반대 대책위 배포 자료 (김포·관산간 도로 반대 대책위)
김포·관산간 도로 반대 대책위 배포 자료 (김포·관산간 도로 반대 대책위)

한편 김포·관산간 도로 반대 대책위는 “고양시는 2012년 두 차례의 보도 자료를 통해 파주 운정3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이 문제가 많다는 이유로 반대하는 입장을 밝혔지만 5년이 지난 지금은 왜 이렇게 급하게 추진하려고 하는 것일까 의문이다”며 “그렇게 지적했던 문제들은 지금 해결되었는가도 물어보고 싶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