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 창조적 혁신교육지구 추진 박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8-09 15:18 KRD7
#고양시 #창조적 혁신교육지구 #최성 #유은혜 #소영환

최성 고양시장 “전국 최초 유아부터 초·중·고·대학, 어르신, 사회적 약자 등 생애 모든 단계와 사회 전 영역 아우르는 맞춤형 교육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최성 고양시장이 고양교육발전을 위한 대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양시)
최성 고양시장이 ‘고양교육발전을 위한 대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는 지난 8일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고양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주최로 열린 ‘고양교육발전을 위한 대토론회’에서 ‘고양형 창조적 혁신교육’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유은혜 국회의원(국회교문위 간사), 소영환 고양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도 의원, 학교 교원, 학생,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교육관련 시민사회단체 등 800여명의 고양시민들이 참석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즐거운 학교·행복한 교실 ▲꿈꾸는 희망교육 ▲창조적 교육공동체 ▲행복한 평생교육 등 ‘창조적 교육도시, 고양’의 4대 정책목표를 기반으로 하는 ‘고양형 창조적 혁신교육지구’를 교육청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주체들과 함께 협의하며 추진 하겠다”고 밝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이어 “고양시는 전국 최초로 유아부터 초·중·고·대학, 어르신, 사회적 약자 등 생애 모든 단계와 사회 전 영역을 아우르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고양형 창조적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통해 새정부 교육정책과 연계한 고양형 모델 사업을 발굴하고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서 교육 혁명의 선진 사례와 모형을 만들 가자”고 강조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협력으로 지정한 지역을 말하며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경기도교육감 시절 추진한 역점사업이다.

NSP통신-고양교육발전을 위한 대토론회 모습 (고양시)
‘고양교육발전을 위한 대토론회’ 모습 (고양시)

한편 이날 토론회는 최성 고양시장, 민경선·이재석 교육위원, 심광섭 고양교육장, 고양시의원, 학교 관계자, 학부모, 시민단체 등 총 12명이 토론자로 나선 가운데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고양 미래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고양교육의 현 상황과 학교의 역할은 ▲고양형 창조적 혁신교육지구 운영 시 지원이 필요한 부분 등의 의제를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