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민대책위, 김포~관산도로 민·관·정 협의체 전면 거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8-11 15:51 KRD7
#고양시민대책위 #김포 관산 #민·관·정 협의체 #고봉산 터널 #최성

“최성 시장 사과 우선·고양시와 LH가 만든 새로운 안으로 주민설명회 필요”

NSP통신-고봉산 터널 반대 고양시민대책위원회 소속 주민들이 고양시청에서 항의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민대책위)
고봉산 터널 반대 고양시민대책위원회 소속 주민들이 고양시청에서 항의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민대책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봉산 터널 반대 고양시민대책위원회(이하 고양시민대책위)가 김포~관산 간 도로 민·관·정 협의체 구성을 전면 거부하고 나섰다.

이유는 ▲그 동안 고양시가 주민 의견을 반영하지 않은 점 ▲8일 간담회를 제1차 민·관·정 협의체 회의로 각본을 짜고 고양시민대책위에는 간담회로 속인 점 ▲간담회에 민·관·정 대표로 참석한 참석자들이 현안 내용도 모르고 참석한 급조한 졸속 구성인 점 ▲고양시의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의 주민의견이 조작된 점 등 때문,

NSP통신-고양시가 주민간담회로 설명하고 실제로는 제1차 민·관·정 협의체 회의로 서명을 받은 서명록 명부 (고양시민대책위)
고양시가 주민간담회로 설명하고 실제로는 제1차 민·관·정 협의체 회의로 서명을 받은 서명록 명부 (고양시민대책위)

박재열 고양시민대책위 홍보간사는 “8일 최성 고양시장과의 직소 면담 후 갖기로 한 오후 4시 간담회는 고양시민대책위를 민·관·정 협의체에 끌어 들인 후 원래 노선 안을 관철시키려는 고양시의 꼼수다”고 주장했다.

이어 “모임의 성격에 대해 고양시는 김포~관산도로 주민 간담회로 안내했지만 실제 참석하자 ‘제1회 김포~관산간 도로 민·관·정 협의체회의’라는 제목을 명시한 서류에 서명하도록 했다”고 폭로했다.

G03-8236672469

특히 박 홍보간사는 “당시 회의에 참석한 시의원들과 정을 대표해 출석한 김현미·유은혜 의원실 관계자들도 회의 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참석했다”며 “이 부분에 대한 참석자들의 항의가 있었다”고 전했다.

또 김경희 고양시의원도 “LH만 설명하는 자리였다면 참석하지 않았을 것이다”며 “LH가 제시한 1,2,3,4안이 무엇이 잘못되었고, 무엇이 좋고 하는 고양시의 입장을 준비해달라고 미리 요구했었는데도 준비가 안 되어 저도 있을 이유가 없다”며 자진 퇴장했다.

현재 박 홍보간사는 “고양시민대책위는 각본이 잘 짜여진 고양시의 민·관·정 협의체에 참여하지 않겠지만 이보다 앞서 그 동안 고양시의 잘못된 행정 처리에 대해 최성 고양시장의 사과가 우선이다”고 고양시를 압박했다.

이어 “현재 고양시가 LH에 김포~관산도로 전면 재검토를 요청했으니 고양시와 LH가 협의해 새로 만든 안을 가지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NSP통신-고양시민대책위가 실제로 개최했는지 알수 없다고 밝힌 전략환경영향평가위원 명단. 고양시민대책위는 해당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해 전혀 몰랐다고 주장하고 있다. (고양시민데책위)
고양시민대책위가 실제로 개최했는지 알수 없다고 밝힌 전략환경영향평가위원 명단. 고양시민대책위는 해당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해 전혀 몰랐다고 주장하고 있다. (고양시민데책위)

한편 고양시는 11일 보도자료에서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 공람공고에 따른 주민의견을 수렴해본 결과 주민설명회에 주민이 충분히 참석할 수 없도록 진행했고 도로건설을 위해 고양시를 상징하는 고봉산을 훼손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시의 주인인 고양시민과 충분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을 인정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