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손태락 제16대 한국부동산원 원장 취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2-26 16:51 KRD7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
NSP통신-손태락 원장이 취임연설을 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이 취임연설을 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부동산원은 26일 손태락(孫太洛) 제16대 신임 원장이 취임했다고 발표했다.

대구혁신도시 한국부동산원 본사 사옥에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신임 손 원장은 “한국부동산원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부동산 공시가격의 대국민 신뢰도와 부동산 통계의 정확성 및 적시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며 “ICT와 GIS기술을 활용해 공시가격 산정시스템을 개선하고 주택통계의 표본 확대를 통해 조사·분석 체계를 고도화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 조성을 지원하고, 부동산 시장 소비자 권익 보호의 역할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특히 손 원장은 임직원들에게 한국부동산원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도 마련 하겠다”는 말했다.

이어 “급격하게 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비해 업무체계를 과감하게 개선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해나가겠다”며 “한국부동산원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명실상부한 부동산 전문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손태락 원장은 국토교통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과 주택토지실장, 국토도시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재임 당시 토지·주택정책업무와 국토 및 건설, 도시 업무를 중점 수행한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이다.

특히 2018년부터는 서울문산고속도로 사장으로 임명돼 수도권 서북부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를 성공적으로 개통시킨 바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