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속초시, 태풍 힌남노 북상 대비...전 부서 24시간 비상 대응체계유지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9-05 15:41 KRD7
#이병선시장 #속초시청 #태풍힌남노대비
NSP통신-이병선 속초시장이 북상하는 태풍 힌남노에 대비하기 위해 장천마을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속초시)
이병선 속초시장이 북상하는 태풍 힌남노에 대비하기 위해 장천마을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북상함에 따라 비상 체계에 들어갔다.

이병선 속초시장 등 지휘부는 공식일정을 취소하고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는 내일까지 태풍 북상 관련 대응에 들어갔으며 5일 오전에는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기상 전망 및 부서별 조치 사항 등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이병선 시장은 태풍 영향권에 들기 전에 각 부서별로 선제 대응을 지시하며 취약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 등을 주문했다.

G03-8236672469

시는 5일 오전 9시를 기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단계 운영에 들어가 태풍이 지나가는 6일까지 전 부서 24시간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만반의 준비에 들어갔다.

먼저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상습 침수지역 등에 양수기 및 모래 등을 비치하고 급경사지와 공사장, 침수 우려 도로, 해안가 저지대 등 취약 지역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예찰을 강화한다.

또한 각 동에 부서 인력을 지원해 도로변 맨홀 및 배수구 점검·이물질 제거 등 선제 대응하고 태풍 피해 발생 시 즉시 복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태풍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기상예보에 귀 기울이고 태풍 피해 예방 활동에 대한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