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립도서관, 시민 중심 독서문화공간 조성 확대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1-18 11:30 KRD7
#강릉시청 #강릉시 #김홍규시장 #강릉시립도서관
NSP통신-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하고 도서자료 보관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장서를 재배치하는 등 시민중심 독서문화공간을 조성한다.

시립도서관은 이용 빈도가 낮거나 발행연도가 오래된 자료를 별도 보관하기 위해 약 10만여 권의 장서를 보관할 수 있는 보존자료실을 조성하고 작은 도서관을 포함한 8개 도서관의 장서 점검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가로 가득 찼던 자료실은 자료 이동과 재배치를 통해 이용자 공간을 최대한 넓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번 정비로 보존자료실로 이동하는 장서의 경우에도 홈페이지에서 대여 신청을 하면 기존처럼 이용할 수 있다.

시립도서관장은 “사각지대 없는 독서환경 조성을 통하여 시민 모두가 책 읽는 도시, 바다향, 솔향, 커피향, 책향이 가득한 강릉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시민 모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도서를 빌려 볼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6개소) 및 스마트도서관(6개소)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회원이면 PC·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전자책, 전자잡지, 오디오북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