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속초시,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2-21 13:34 KRD7
#속초시 #속초시청 #여성친화도시신규지정 #이병선시장
NSP통신-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기 발대식. (속초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기 발대식.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21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에 신규 지정됐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 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와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기반을 조성한 도시로 매년 여성가족부에서 공모를 통해 지정된다.

시는 2020년 ‘속초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소통과 참여의 생명도시, 설렘 속초’라는 비전을 도출해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G03-8236672469

또한 여성일자리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하며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안전증진을 위해 주요 관광지, 어두운 골목길 등을 대상으로 야간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여성친화도시 사업 파트너인 시민참여단은 일상생활에서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요소들을 꾸준히 정책 제안해 왔으며 특히 금년 시 도시재생사업지인 ‘대포동 화채마을’의 안전과 돌봄 환경 조성에 마을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안을 도출해내는 등 실효성 있는 활동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선 시장은 “여성친화도시의 지정은 시민이 정책에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어낸 결과로 더욱 뜻깊다”며 “시민 모두의 쾌적함과 안전이 보장되는 여성친화도시 속초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