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속초시, 교통안전시설 개선으로 주민안전 확보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2-22 11:26 KRD7
#속초시청 #속초시 #이병선시장

떡밭재로 구간단속장비 이전 및 이동식 교통단속장비(함체) 설치 완료

NSP통신-떡밭재로 논산교 방면 내리막구간 이동식 교통단속장비(함체) 설치. (속초시)
떡밭재로 논산교 방면 내리막구간 이동식 교통단속장비(함체) 설치.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주민 안전사고 우려 및 단속 실효성 논란이 지속됐던 떡밭재로 중도문마을 구간단속 종점부 구간단속 카메라를 이전했다.

또한 떡밭재 시내방면 내리막 구간 과속단속을 위한 이동식 교통단속장비 함체 설치를 최종 완료했다.

떡밭재 중도문에 설치된 종점부 고정식 단속카메라의 경우 그동안 단속을 회피하는 차량이 마을안길로 우회하면서 마을주민의 안전이 심각히 우려돼 2019년부터 경찰에 이전 요청한 바 있으나 구간단속 이전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이 크지 않다는 이유로 불가하다는 입장이었다.

G03-8236672469

그러나 지속적인 건의 끝에 지난달 강원도경찰청 무인영상실 현장 실사 시 속초경찰서, 중도문마을주민, 시 모두가 현장에 입회해 이설 당위성을 피력한 결과 중도문삼거리에서 중도문마을 입구 전으로 이전 합의함으로써 주민 숙원을 해결했다.

이와 함께 시는 떡밭재 구간 중 시내방면 내리막 경사가 심한 떡밭재 정상 ~ 논산교 구간은 이동식 과속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는 함체와 예고 표지판을 설치해 차량의 과속을 예방함으로써 논산리 마을주민들과 청대산 입산객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경찰서와 마을주민들의 협조로 그동안 불합리하게 운영되던 종점부 구간단속 카메라가 이전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교통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