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원도교육청, 학교 현장지원 강화 조직개편 단행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1-09 15:15 KRD7
#강원도교육청 #신경호교육감 #학교현장지원강화 #조직개편단행

정책국 신설된 3국 체제의 3월 1일 자 조직개편 계획 발표

NSP통신-강원도교육청 전경.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전경. (강원도교육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정책국이 신설된 3국 체제의 3월 1일 자 조직개편 계획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민선 4기 교육감의 핵심공약과 강원교육의 지표인 ‘미래를 여는 학교, 더 나은 강원교육’을 실현하고 본청과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기능을 합리적으로 조정해 학교현장 지원 구조를 마련하고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본청은 3국 3담당관 11과 49담당 체제로 개편되며 개편을 통해 본청에서 47명 직속기관 및 학교에서 11명을 이동 배치해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G03-8236672469

조직개편을 통해 부교육감 직속기구로 더나은학력지원관을 신설해 학력신장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력진단 및 학력지원 업무를 추진한다.

신설되는 정책국은 교육정책과 교육행정의 통합체제를 마련하고 대내외적인 교육협력을 추진하며 안전하고 공백없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정책기획과 ▲안전복지과 ▲교육지원과를 편성한다.

교육국은 책무성과 효율성이 강화된 대상 중심 교육을 실현코자 ▲유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인성문화교육과 ▲미래체육특수교육과 등 4과로 개편했다.

행정국은 기능별 일원화를 통해 현장의 업무 추진을 효율적으로 지원코자 ▲총무과 ▲예산과 ▲행정과 ▲시설과 4과로 개편한다.

또한 직속기관 중 강원유아교육진흥원과 강원학생교육원, 사임당교육원 원장 직급을 4급 상당으로 상향 조정하며 강원학생교육원과 사임당교육원 조직을 개편해 인성교육 기관으로의 기능을 강화한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17개 교육지원청에 교육전문직과 일반직 57명이 추가 배치되며 학교 행정력 강화를 위해 1인 행정직원 배치교 9교에 행정인력을 배치한다.

교육지원청에 배치되는 교육전문직과 행정직은 학교교육활동 및 학교폭력심의위원회 운영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학생지원센터와 학교지원센터의 권역 지원 업무를 추진하도록 한다.

아울러 행정과에 교육공무직재산담당을 신설해 업무처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전산거점 교육지원청을 6개에서 9개로 확대해 거점 관할 지역의 학교 전산망 관리 및 지원 업무를 확대 실시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도교육청이 정책국을 중심으로 민선4기 교육감의 주요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교육지원청으로의 인력 배치를 통해 교육지원청의 학교 현장 업무 지원 역량을 강화해 학교 중심의 더 나은 강원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