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양양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1-17 10:32 KRD7
#양양군 #양양군청 #김진하군수 #양양군설연휴종합대책
NSP통신-양양군청 전경. (양양군)
양양군청 전경.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이번 설 연휴기간에 군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1일부터 24일까지 재난재해‧물가‧교통‧환경‧보건‧상수도 등 서민생활과 밀접한 민생분야에 있어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행정공백을 최소화한다.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으로 인해 교통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교통 혼잡과 정체의 원인이 되는 주요 도로변의 불법 주․정차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교통체증 시 우회도로 유도표지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비상진료대책도 마련했다.

당직 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보건소 내에 비상진료 및 응급진료대책상황실과 코로나19 대비 선별진료소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설 성수품 16개 품목에 대해 가격동향을 수시로 파악하는 등 중점 관리하며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이외에도 설 명절 전 건축허가 공사현장에 대한 안전점검, 겨울철 화재‧한파 사고 예방 캠페인, 노인요양기관 집단감염 예방 점검 등을 통해 주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