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4일부터 금강철새조망대 재개관(전북) - NSP통신 
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aum news publish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군산시, 24일부터 금강철새조망대 재개관
(입력) 2017-04-21 17:31
(태그) #군산시, #금강철새조망대, #AI, #철새도래지, #가창오리
XML:KR
군산금강철새조망대 전경.
군산금강철새조망대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무기한 임시휴관에 들어갔던 금강철새조망대를 24일부터 재개관한다.

시 환경정책과는 지난해 12월 21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국가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됨에 따라 관광객의 안전과 농가피해 확산방지, 철새조망대에서 사육중인 조류 보호를 위해 금강철새조망대 및 금강철새도래지 출입을 통제해왔다.

하지만 이달 4일 이후 AI의 추가발생이 없었으며 최대 21일의 잠복기를 감안하더라도 가창오리 및 쇠기러기를 비롯한 겨울철새 대부분이 북상하고, 19일자로 AI의 위기경보가 ‘경계’로 하향 조정된 점 등을 고려해 금강철새조망대의 재개관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금강철새조망대는 재개관을 위해 보관중인 생물표본의 수리 및 훈증소독 등 전시물을 철저히 점검하고 생태연못・영상관・식물생태관 정비와 전기・소방 등의 안전관리를 위한 사전점검 준비를 마쳤다.

군산시 관계자는"시에서는 조망대의 재개관 이후에도 방역당국의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종식 선언시까지는 예찰 및 소독활동 강화 등 방역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마지막까지 AI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AD]2018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홍보
[AD]군산시홍보
[AD]군산시의회
[AD]2018 새만금국제마라톤 대회 홍보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