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완주군, 전북 첫 청년참여 예산제 시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6-23 19:12 KRD7
#완주군 #청년정책 #워크숍 #창업 #농지 임대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도내 최초로 청년이 직접 청년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청년참여 예산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청년들이 효율적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협의체인 청년정책 네트워크단을 운영,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NSP통신-청년 참여예산 워크숍.
청년 참여예산 워크숍.

최근에는 청년참여예산 워크숍을 열고 청년관련 사업 및 정책 발굴, 발굴사업에 대한 제안서까지 작성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워크숍에서는 청년 일자리, 창업, 문화·교육, 주거·복지,농업농촌, 참여·소통 등 5개분과별로 청년관련 사업 및 정책 발굴, 발굴사업에 대한 제안서까지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이 자리에서 청년들은 ‘청년들에게 농지 임대 혜택을’, ‘청년창업의 허브 소셜 벨리 조성’, ‘청년 복덕방 설치’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네트워크단 김민재씨는 “우리가 직접 제안하고 발굴한 정책이 실행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완주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년정책 네트워크단은 공개 모집과 면접을 통해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완주군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직장인, 창업가, 농업인, 사회적 기업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완주군은 7월 공모를 통해 정책을 선정, 2018년 청년정책으로 직접 실행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