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해경, 을지연습 사전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8-16 19:32 KRD7
#군산해경 #을지연습 #통합방위 #국지도발 #비상사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해양경찰서는 16일 을지연습의 성공적 훈련을 위해 채광철 서장을 비롯한 본서 내근 근무자 총원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상황 보고회와 자체 교육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2017년도 을지연습 변경사항과 훈련 방침을 설명하고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한편, 훈련의 내실을 높일 수 있는 ‘자체 추진 과제’를 선정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NSP통신

을지연습은 민ㆍ관ㆍ군ㆍ경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훈련으로 21~24일 나흘간 국지도발대응과 위기관리능력배양, 국가총력전 훈련 등으로 실시된다.

군산해경은 21일 새벽 소속 전(全)직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적의 공격에 대비해 행정기관의 기능을 분할하는 소산(疏散)훈련과 위기단계별 대응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특히 전시ㆍ비상사태에 항만시설 방호를 강화하고 바닷길 안전 확보는 물론 선박을 이용한 테러와 해외도피방지, 섬 지역민 안전수송 등의 매뉴얼을 점검하고 현 상황을 반영해 보강할 방침이다.

채광철 서장은 “해양경찰 임무에 적합하고 실제로 발생할 개연성이 높은 사건을 위주로 현안과제 토의를 준비해 내실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하지만 을지연습 기간에도 해상안전과 치안활동은 변함없이 유지되며 비상사태가 발생 시 최우선적으로 처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해경은 을지연습 기간 동안을 해상치안경계 강화기간으로 정하고 보다 안전한 전북도 바다 유지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각오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