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시, 2018년도 온두레공동체사업 스타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1-22 08:21 KRD7
#전주시 #온두레공동체 #공동주택 #아파트 #컨설팅
NSP통신-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시가 사람이 중심이고 주인공 되는 ‘2018년도 전주형 온두레 공동체 육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예비학교를 운영한다.

온두레 공동체 사업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일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동체 사업이다.

올해는 시작단계인 디딤단계와 지속성장이 가능한 공동체를 키우는 이음단계, 지속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한 희망단계, 같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아파트공동체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G03-8236672469

시는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온두레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 접수에 앞서 진행되는 예비학교를 통해 공동체 사업계획서 작성과 사업계획 및 예산에 대한 자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입교식과 온두레 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 사업 구상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과 모임, 단체는 24일까지 전주시 홈페이지 또는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에서 예비학교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예비학교 운영을 거쳐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본 공모사업 신청을 접수하고, 사업내용의 적정성과 실현가능성 등에 대한 사전 검토와 위원회 심의를 통해 총 60여개 공동체를 선정·지원할 방침이다.

박경희 전주시 공동체육성과장은 “공동체성을 회복해 더불어 사는 전주를 만들기 위한 온두레 공동체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며 “사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한 예비학교에도 적극 응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공동체육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