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7-11 18:22 KRD7
#장수군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에너지절약 #절전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지회장 이상수)는 11일 장수군 한누리전당에서 ‘장수군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수 장수군수를 비롯한 김종문 군의장,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새마을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의식행사,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로는 절전 참여를 통해 전력 부족 사태를 사전에 대비해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캠페인 ‘모여모여 에너지, 모여모여 아끼자’ 라는 슬로건으로 하절기 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G03-8236672469

이번 대회는 희망의 새 시대 구현을 위한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새마을 회원의 조직역량 결집, 회원 상호간 정보교환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레크레이션과 노래자랑으로 단합을 도모하고 사기진작에 기여하는 등 즐겁고 단결된 분위기 속에 회원들의 결의를 새롭게 다짐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상수 지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우리고장 메뚜기 쌀 나눔(4kg 740포) 행사를 가졌으며 대회사를 통해 근면, 자조, 협동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생명, 평화, 공경으로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에 새마을가족이 앞장서 나가자고 강조했다.

장영수 군수는"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우수지도자들을 표창 및 격려하고 앞으로도 새마을운동활성화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새마을운동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장계면 양규석, 천천면 박상현 계남면 전순이 지도자가 장수군수 표창을, 장수읍 정순옥, 산서면 이영남 지도자가 군의회 의장 표창을, 번암면 김순애, 계북면 김점덕 지도자가 중앙회장 표창을, 장수읍 문우성 읍장 외 10명이 지회장상 등을 수상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