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자원 빌려써요”…완주군, 공유경제 발굴 나서

2018-11-08 18:23, 김광석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완주군, #공유경제, #킥 오프 미팅, #자원, #과잉생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혁신성장을 견인할 공유경제 정책 발굴에 나섰다.

완주군은 7일 공유경제 활성화 종합정책 기틀마련을 위해 유관부서 실무팀장,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완주형 공유경제 정책 발굴 학술연구용역’ 킥 오프 미팅(Kick Off Meeting)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유경제는 유무형의 자원을 소유하기 보단 여럿이 함께 빌려 쓰고 불필요한 소비나 과잉생산을 줄여, 상호편익과 적정이윤을 얻는 경제활동이다.

이날 보고회는 완주군의 정주환경과 지리적여건 등 지역 실정과 특색을 반영한 민·관 협력 완주형 공유정책 발전모델 수립 방향제시를 위한 종합적인 의견을 수렴하고자 진행됐다.

용역을 맡아 진행하는 수행기관은 향후 공유경제의 거래되는 자원범주가 단순히 물건, 공간 등 1차원적인 유휴자원을 공유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농업·농촌, 문화·교육, 사회복지, 교통, 일자리분야 등 다각적 측면의 폭넓은 범위를 연계한 완주만의 특화된 공유정책 사업모델 방안을 정립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민간과 공공 간 공유경제 중심의 균형적 발전 도모를 위해 지역주민, 단체, 청년, 이해관계자 등 니즈를 반영한 아이템 도출과 지역 환경 분석 등을 통해 공유경제 발전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강평석 공동체활력과장은 “공유경제가 새로운 혁신 트렌드의 경제모델로 미래완주를 이끌 정책수단이 될 수도 있다”며 “공유경제의 인식기반을 넓혀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공유정책이 실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군산시청
[AD]장수군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