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진안군,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

2019-02-11 18:19, 김광석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진안군, #불소양치용액, #불소, #충치, #가글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군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불소양치 용액을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불소양치는 가장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충치예방과 시린이 완화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구강건강 관리방법이다.

하루에 한번 잠자기 전 올바른 칫솔질과 함께 10cc 정도를 뚜껑에 따라 1분간 가글해 뱉으면 된다.

매일 잠자기 전 칫솔질 후 불소용액 양치를 꾸준히 하면 구강건강관리 능력을 습관화 시킬 수 있다.

주의사항은 불소용액을 입안에 가글(물고)하고 있는 동안에는 삼키지 않도록 하고, 불소용액을 뱉은 뒤 입안을 물로 헹구지 않고, 30분 동안 아무 것도 먹지 않아야 효과적이다.

신청은 보건소를 방문해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개인별 올바른 칫솔질 체험과 함께 1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불소양치용액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진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하고 효과를 볼 수 있는 불소양치용액을 사용해 치아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보건소 건강증진팀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군산시
[AD]장수군청
[AD]2019 설날장사씨름대회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