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익산시, 다문화 이주여성 농업인 지원 확대

2019-07-11 18:54, 박윤만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익산시, #다문화, #이주여성, #전자상거래, #체험학습
익산시청 전경
익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가 농업에 종사하는 다문화 이주여성 지원 정책을 확대 추진한다.

11일 익산시에 따르면 미래농정국은 5일부터 7일간 다문화 이주여성 농업인 9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생활의 애로사항과 타국에서의 고충을 청취하기 위해 1:1 방문 상담 등을 실시했다.

시는 상담을 통해 언어와 문화차이로 인터넷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주여성 농업인의 인터넷 판매 지원을 위한‘전자상거래 컨설팅’, 가족 간 공감대 형성 및 건강증진을 위한‘다문화가정 숲 체험’, 학교급식에 납품되는 식재료 재배현장에서 자녀들과 함께하는‘친환경 농산물 수확체험’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교육과 문화적 혜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2010년부터 농촌지역 다문화 이주여성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농촌이민여성센터를 방문해 익산시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녀상담, 아시아 문화체험, 교육사업 등 다문화 이주여성 농업인의 복지에 대한 노고를 격려했다.

이 과정에서 이주여성들의 성장한 자녀와의 소통, 한국생활 체험을 위한 자녀 체험학습 추가 지원요청에 대해 이번 추경예산을 확보해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상담은 농업부서와 다문화 여성농업인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농촌지역의 여성복지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영농의 어려움과 필요한 사항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다문화 이주여성 농업종사자들의 안정적인 가족생활과 여성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종순 미래농정국장은 “이번 상담을 통해 수렴된 다문화 이주여성 농업종사자와 자녀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농업인으로서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문화 이주여성 농업종사자들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정책수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2019 군산문화재야행
[AD]롯데주류 군산공장
[AD]군산시청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