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복지사각지대 가구 전수조사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1-15 19:11 KRD7
#군산시 #복지사각지대 #복지수급자 #공공임대주택 #전수조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

15일 군산시에 따르면는 이달 말까지 복지수급자‧복지 사각지대 가구 1만 1898세대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복지수급자 및 공공임대주택 임차료·공과금·관리비를 3개월 이상 체납한 고위험이 예측되는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이다.

G03-8236672469

이번 조사는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이 복지 이・통장,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검침원 등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과의 긴밀한 협조로 현장 중심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추진과 단 한 사람도 소외됨이 없는 탄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전수조사 결과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확인해 맞춤형 복지 지원을 연계하고 지역돌봄기관, 상시발굴단, 지역거점업소 등 상시발굴 신고시스템 운영을 통해 체계적·지속적인 복지대상자 발굴 및 지원으로 생활고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할 방침이다.

김장원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전수조사로 복지수급자의 안부 확인 및 고위험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해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의 발굴은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것이 가장 기본”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제보를 당부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