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대 이상균 교수 저서 발간...‘전북 문화유산 산책’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0-17 09:00 KRD7
#전주대 #이상균 교수 #전북 문화유산 산책 #문화재 #장문화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이상균 교수가 전라북도 지역의 문화유산이 지니는 특성과 의미를 풀어낸 ‘전북 문화유산 산책’ 저서를 발간했다.

이번 저서에는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문화유산이 산재해 있는 전라북도 지역의 문화재를 매장문화, 고분문화, 불교문화, 성곽문화, 도요문화, 향교와 서원, 건축문화, 근대문화 편으로 나누어 기술했다.

일반인과 관광객들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문화재를 선정하고 학설에 편중하지 않은 일반적인 입문서 수준으로 문화유산이 지니고 있는 특성과 의미를 글과 함께 사진, 도면 등으로 설명했다.

G03-8236672469

이상균 교수는 “문화유산에 대한 교육과 인식이 강화되는 시점에서 문화재 개설서를 간행함으로써 지역의 역사, 문화의 정체성을 찾고 문화재를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이상균 교수는 2005년부터 전주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전주대박물관장과 인문대학장을 역임했으며 전북 문화재위원, 문화재청 문화재 감정위원, 한국신석기학회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며 우리나라 및 전북지역 문화재의 연구와 보존에 많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