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홍준표 도지사, 한미관계·경남 미래 등 환담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11-04 15:23 KRD7
#마크리퍼트 #홍준표 #항노화산업 #나노융합 #해양플랜트

한미관계 더 높은 차원의 발전 이뤄야... 리퍼트 대사, “경남도의 미래 준비 인상적”

NSP통신-마크 리퍼트 대사(좌), 홍준표 지사(우). (경남도 제공)
마크 리퍼트 대사(좌), 홍준표 지사(우). (경남도 제공)

(경남=NSP통신) 윤민영 기자 = 홍준표 경남 도지사가 4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를 접견했다.

홍 지사와 리퍼트 대사는 한국과 경남의 정치, 경제상황을 비롯해 향후 한미관계 등에 대해 다양한 얘기를 나눴다.

이번 도청 방문은 리퍼트 대사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홍 지사는 “경남은 기계·조선산업의 중심지로 한국 경제를 이끌어 온 곳으로, 지금은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경남 미래 50년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항공·나노융합·해양플랜트와 항노화산업 육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G03-8236672469

리퍼트 대사는 한국사회의 정치 경제적 역동성에 놀라움을 표시하면서 특히 “경남은 기존의 경제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고 잘 준비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홍 지사와 리퍼트 대사는 한국과 각 국가와의 FTA 체결 상황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으며 리퍼트 대사는 “한국의 경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FTA 체결을 통해 한국 경제가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 지사는 리퍼트 대사가 취임 후 활발한 활동을 통해 한미관계를 돈독하게 하는데 감사를 표했으며 두 사람은 한미 관계가 양국 국민들의 견고한 지지를 바탕으로 더 발전적으로 유지되고 공동 번영할 수 있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날 환담에서 리퍼트 대사가 홍 지사에게 검사, 당대표, 도지사 중 어느 직업이 가장 좋은지 묻자 홍 지사는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도지사가 가장 보람된 것 같다고 대답하는 등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진행됐다.

한편, 지난 해 10월 주한 미국대사관 대사로 부임한 리퍼트 대사는 한국에 대한 애정과 소탈한 행보로 호감을 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