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남 고성, “탈에 빠지고 춤에 취하세요”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6-01-20 16:14 KRD7
#고성군 #무형문화재 #한예종 #서울대 #전통문화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7호 고성오광대 전승 교육... 서울대, 한예종 외 전국 대학생들 참가

NSP통신-전통춤을 배우고 있는 청소년들.
전통춤을 배우고 있는 청소년들.

(경남=NSP통신) 윤민영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우리의 전통춤을 배우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젊은이들의 열기로 후끈하다.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7호 고성오광대보존회(회장 이윤석)가 고성오광대 전수교육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2016 고성오광대 겨울탈놀이배움터’에서 옛 선조들의 멋과 여유를 배우고 익히는 춤사위 전승 교육이 한창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1969년 처음 시작 이후 40여 년간 고성의 전통문화 전승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고성오광대 탈놀이배움터’는 매년 동·하절기 대학생과 청소년, 일반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통 문화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우리 지역 전통문화를 대내외에 알리는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G03-8236672469

‘2016 고성오광대 겨울탈놀이배움터’는 지난 10일부터 시작해 오는 2월 6일까지 각 기수별 6박 7일 과정으로 고성오광대 기본과정과 각 과장별 춤사위, 탈놀이에 필요한 꽹과리, 장구, 모듬북 등의 풍물 연주를 배우고 판소리, 별신굿 등 인근 무형 문화재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하는 등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예술종합대(한예종), 세한대, 중앙대, 대경대 등 예술 전공 대학생 및 서울대, 고려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성신여대, 서울여대, 부산교대, 진주교대, 경상대, 영남대, 조선대 등 전국의 대학생들과 보리수 동산의 청소년, 봉천놀이마당, 화성열린문화터, 울산 청노새 등을 포함한 전국각지의 청소년, 일반인들이 고성에서 탈놀이와 춤사위를 배워 갈 예정이다.

배움터 현장을 방문한 최평호 군수는 “고성오광대 탈놀이배움터를 통해 옛 선조들의 멋과 여유를 배우고 익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