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남 하동군, 청정 횡천강서 ‘가로내 여름축제’ 진행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7-24 09:52 KRD7
#하동군 #횡천강 #지리산 #당돌한여자 #서주경

하동군, 오는 31 ~ 1일 횡천강변 볼거리·놀거리·먹거리 풍성... 25∼2일 체험 행사도 진행

NSP통신-지난해 하동군에서 진행된 가로내 여름축제에서 참가자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하동군 제공)
지난해 하동군에서 진행된 ‘가로내 여름축제’에서 참가자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하동군 제공)

(경남=NSP통신) 윤민영 기자 =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지리산에서 흘러내리는 청정 횡천강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가로내 여름축제가 열린다.

하동군 횡천면 가로내여름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31일∼8월 1일 횡천강변과 횡강정 일원에서 ‘2015 가로내 여름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슬기와 반딧불이의 조화’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축제는 첫날 오후 7시 개회식에 이어 횡천강변 열린음악회가 열리고, 다음날 같은 시각 피서객과 함께하는 가족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G03-8236672469

먼저 횡천강변 열린음악회는 아름다운 횡천강을 배경으로 ‘둘이둘이’의 황혜림, ‘누드사랑’의 황성용, ‘살다보면’의 김수련, ‘일분도 아깝다’의 백장미, ‘당돌한 여자’의 서주경 등 인기가수와 향우·면민이 하나 되는 뜨거운 무대로 꾸며진다.

피서객과 함께하는 가족 노래자랑은 중앙마을이 올해 처음으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문화우물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추진되는 것으로, 횡천강을 찾는 많은 피서객과 지역민이 함께 어우러져 가족별 노래실력을 뽐낸다.

또 가족 노래자랑에 앞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횡천강에서 ‘황금다슬기를 찾아라’가 대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그 외에 깨끗한 횡천강에 자라는 다슬기·은어·피리잡기를 비롯해 다슬기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는 다슬기 웰빙식당, 블루베리·토마토 등 횡천면의 주요 특산물 전시 및 판매관도 마련된다.

그리고 횡강정에서는 25일부터 내달 5일까지 매일 오후 3시 궁도(활쏘기) 예절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축제에 앞서 25일부터는 횡천강에 물 미끄럼틀 및 에어바운스 등을 설치해 피서객을 맞으며, 횡천강 폭포수 및 경관조명, 분수대, 유등 같은 볼거리도 풍성하다.

정의근 축제추진위원장은 “청정 1급수의 가로내 여름축제를 통해 횡천면이 알프스 하동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지역민과 피서객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