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남 하동 무상급식 원상회복 ‘합의’ 안되나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10-21 18:19 KRD7
#하동군 #무상급식 #경남도 #경남도교육청 #급식비지원방안

하동군, ‘급식비 지원 별도의 협의체 구성... 지원 방안 적극 협의할 것’

(경남=NSP통신) 윤민영 기자 = 경남 하동군(군수 윤상기)은 초·중·고 무상급식과 관련해 경남도와 경남도교육청의 분담비율이 정해지면 예산을 편성하고, 관계기관·단체가 참여하는 별도의 협의체를 구성해 급식비 지원방안을 적극 협의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그러나 하동군과 하동군주민소환본부가 급식비 지원을 작년수준으로 원상회복하는데 ‘합의’했다는 일부 언론보도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덧붙였다.

하동군은 지난 20일 무상급식과 관련한 하동군주민소환운동본부의 기자회견과 이에 따른 언론보도와 관련해 이같은 내용의 공식 입장을 21일 발표했다.

G03-8236672469

군은 도교육감의 감사거부로 인해 경남도가 2015년 무상급식 예산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하동군 학부모연대에서 군수주민소환에 이르렀고, 이로 인한 지역 주민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군정 추진에 걸림돌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지역 갈등 해소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최근 관내 여야 정당이 종교계 지도자 등 각계각층의 사회단체 대표와 간담회를 열어 참석자 연명으로 급식비 지원요청 제안서를 군과 군의회에 제출했다.

제안서는 2014년 수준으로의 무상급식 원상회복, 무상급식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군의회·학부모단체가 참여하는 협의체 결성 등이 담겼다.

이에 따라 군은 “무상급식은 하동군만이 시행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경남도와 도교육청의 매칭사업이기 때문에 분담비율이 정해지면 예산을 편성하고, 별도의 협의체를 구성해 급식비 지원과 관련한 제반사항을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주민소환운동본부의 기자회견 이후 일부 언론에서 ‘하동군이 무상급식을 지난해 수준으로 원상회복하기로 주민소환운동본부와 합의해 주민소환을 중단한다’라고 보도한 것은 사실과 다름을 분명히 알렸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