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미담

경남 사천시 6급 공무원 엄경희 씨, 장학금 1억 쾌척 ‘감동’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10-26 09:39 KRD7
#사천시 #공무원 #고액기부 #1억기부 #장학금
NSP통신-기부자 엄경희 주무관. (사천시 제공)
기부자 엄경희 주무관. (사천시 제공)

(경남=NSP통신) 윤민영 기자 =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가 시청직원의 ‘아름다운 기부’로 잔잔한 감동을 더하고 있다.

시는 주인공인 엄경희(행정6급, 여, 44세) 주무관이 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기금에 1억원을 기탁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엄 주무관은 8년전 암 발병으로 여러 차례 힘든 수술에도 굴하지 않고 병마와 싸워 하루빨리 일상과 몸담은 직장으로 복귀 하고자 했으나, 쉽게 호전되지 않아 850여 명의 공직자와 주위에 안타까움을 더해 왔다.

G03-8236672469

이번 기부는 엄 주무관이 명예퇴직을 결심하면서 평소 검소한 생활을 통해 차곡차곡 모아온 저금과 퇴직금으로 마련됐으며, “어렵고 힘든 젊은 인재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펼쳐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본인도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외롭게 성장해 늘 못다한 학업의 꿈이 있었다고 회상했다.

특히 엄 주무관은 항상 직장과 주변 사람들에게 웃음을 잃지 않았으며, 시청근무기간 동안 예산분야에서 탁월한 업무실력을 발휘해 효율적 예산안 마련, 예산절감 등으로 시정발전에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장관표창 등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고 시는 밝혔다.

엄 주무관의 뜻있고 갚진 기부에 대해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인 송도근 사천시장은 “힘든 투병생활에서 하루빨리 쾌차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재단에 큰 결정을 해준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