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가볼까

도깨비 촬영지 안양시 동편마을 카페거리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1-11 11:33 KRD2
#안양시 #이필운 안양시장
NSP통신-이국적 풍경의 동편마을 카페촌 모습. (안양시)
이국적 풍경의 동편마을 카페촌 모습.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에 이국적 풍경의 동편마을 카페거리(동안구 관양1동)가 새 명소로 뜨고 있다.

최근 한 TV인기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돼 유명세를 더하는 중이다.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기존의 전원마을이었던 동편마을이 개발되면서 2012년도에 자연스럽게 형성돼 음식점을 포함한 140여개의 점포가 배치돼 있다.

G03-8236672469

다양한 형상의 새 건물에 사진에서나 봤을 법한 유럽풍 카페 잘 정돈된 정원 여기에 주변을 감싸 안을 듯이 나있는 둘레길이 조화를 이뤄 매우 낭만적이다.

NSP통신

이 지역주민들은 카페거리 앞거리를 따라 벚꽃이 만개하는 4월경에 아름답기 그지없다고 자랑하고 있다.

동편마을 카페거리의 이와 같은 풍광은 가족단위 외식 나온 시민은 물론 청춘남녀들 데이트코스로도 단연 인기다.

서울로 통하는 과천과 인접한데다 인덕원역 8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좋다.

지난해 12월에는 종편채널인 tvn의 인기드라마 도깨비의 일부장면이 바로 이곳에서 두 차례 촬영됐다.

NSP통신

주인공인 배우 공유와 김고은도 촬영차 이곳을 찾아 연기를 펼쳤고 TV에도 방영됐다.

드라마 도깨비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신부가 된 도깨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걸린 저승사자 그들 앞에 나타난 도깨비 신부 등이 전개하는 낭만 설화적 성격의 극으로 젊은 층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필운 안양시장은"카페거리와 드라마촬영지로 유명세를 타는 이곳이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서 힐링 장소로 사랑받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이를 위한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