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역경제

시흥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개장으로 약 1000여명 고용창출 기대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2-14 15:51 KRD2
#시흥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 #채용박람회 #지역경제
NSP통신-▲시흥시청 전경 (박승봉 기자)
▲시흥시청 전경 (박승봉 기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오는 4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개장을 앞두고 지역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한국산업기술대학교 내)에서 열린다.

시흥시는 유명 아울렛 매장이 들어오면서 일자리 창출과 세수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란 세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게 됐다.

시흥시와 신세계사이먼, 잡코리아가 함께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부지에 입점할 국내외 유명디자이너 및 명품브랜드에서 근무할 브랜드매장 전문판매직과 아울렛 내의 시설관리직(보안, 주차, 미화, 시설, 안내 등)을 채용하기 위한 행사이다.

NSP통신-▲채용박람회 포스터 (시흥시청 제공)
▲채용박람회 포스터 (시흥시청 제공)

이번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개장을 앞두고 온라인채용과 채용박람회를 통해 약 1000여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채용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부터 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인력을 채용해 구직자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 및 구직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준비해 행사장으로 오면 면접을 볼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정왕역~이마트~행사장을 오가는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행사장에서는 채용면접 이외 이력서 작성대행서비스,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복장 대여서비스, 면접 메이크업, 취업 타로카드 등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석현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마련될 새로운 일자리는 입지 특성상 시흥시민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배곧 신도시에 들어서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향후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쇼핑과 관광의 명소로서 시흥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