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주코레스, 완주군에 285억 투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5-19 18:48 KRD7
#완주군 #대주코레스 #전기차 #배터리 #재규어

배터리 하우징 전용 생산라인 구축..60명 이상의 고용 창출 기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자동차 부품, 알루미늄 등을 전문 생산하는 대주코레스(대표 이상수)가 전북 완주군에 올해 말까지 285억원을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하우징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한다.

완주군과 전라북도는 19일 완주군청에서 대주코레스와 투자 및 고용창출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대주코레스는 봉동읍 둔산리 소재 유휴부지(5000m²)에 285억원을 투자해 순수 전기차(EV; electric vehicle)용 배터리 하우징 전용 생산라인을 올해 안에 구축하게 된다.

또한 최소 60명 이상의 신규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신설공장의 제품 전량은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동차메이커인 재규어(JAGUAR)로 납품, 2018년 1월 출시될 신차에 장착될 계획이다.

앞으로 완주군과 전라북도는 대주코페스의 원활한 투자 및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행정 지원을 해나갈 방침이다.

대주코레스는 알루미늄 빌렛 소재를 압출·가공·피막·조립공정을 통해 현대기아자동차를 포함한 국내 완성차업체들에게 썬루프와 범퍼, 스윙도어 등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생산 공급하는 1차 협력업체다.

지난 2013년 안산, 광주 등에 소재한 공장을 완주군에 통합 이전한 대주코레스는 물류비용 절감과 품질안정화 등 구조고도화를 진행하는 등 국내 알루미늄사업 전문회사로 지속 성장 중에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신규 투자를 결정하고 고용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대주코레스에게 군민을 대신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더욱 더 성장해 전북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완주군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상수 대표는 “대주코레스의 심볼마크가 상징하는 인화·단결을 기본으로 안정적인 바탕 위에 미래지향적 세계 최고의 기업 추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완주군과 전북도 등과의 협력을 통해 회사 성장은 물론,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