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스마트폰 자금관리 서비스 선봬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7-21 14:05 KRD7
#하나은행 #자금관리 #스마트폰 #CMS모바일 #사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EB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은행별 계좌 입출금 내역과 가맹점 매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자금관리 서비스 ‘CMS모바일’을 출시했다.

CMS(Cash Management Service) 모바일은 각 은행별 스마트폰뱅킹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조회하고 싶은 모든 은행의 계좌와 카드 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기존 스마트폰 자금관리 서비스는 서버에서 조회하는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받는 방식으로 조회 속도가 느리고 인증서를 외부에 저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G03-8236672469

하지만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거래 정보를 조회하고 개인 계좌와 카드까지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사업자의 자금 현황 파악이 쉽다.

또 가맹점주가 매장에 나가지 않아도 매장에서 발생한 카드 매출금액을 조회하고 카드 매출대금 입금 시기가 각기 다른 카드사의 입금 예정 정보를 일자별로 정리해 보여줘 손쉬운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하나은행 SB사업부는 “사용자 관점에서 직관성과 편의성을 더해 스마트폰에서도 PC수준의 자금관리를 가능하게 한 최초의 사례”라며 “특히 PC용 자금관리 서비스의 활용도가 낮은 개인사업자의 자금관리 이용 채널이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