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디플러스 포항, 포항 영화인 ‘심찬양 감독’ 영화 기획전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12-08 17:32 KRD7
#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포항 #심찬양 감독 #포항영화 #어둔 밤
NSP통신-포항영화 포스터
포항영화 포스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5일까지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심찬양 감독의 작품 중 ‘포항영화’, ‘어둔 밤’을 특별 초청해 상영한다.

‘포항영화’는 심찬양 감독의 작품들 중 ‘형의 휴가’, ‘이상한 나라의 김민수’, ‘재회’ 등 3편의 단편을 묶은 옴니버스 영화로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포항맑은단편영화제, 끌레르몽페랑국제영화제 등에 출품되어 수상한 작품들로 4일부터 15일까지 매일 1회 상영하고 있다.

NSP통신-어둔밤 포스터
어둔밤 포스터

또 ‘어둔 밤’은 심찬양 감독의 단편 ‘회상, 어둔 밤’의 2017년 장편 버전이며 꿈만은 원대한 할리우드 키드들의 영화를 향한 포복절도할 고군분투기를 다룬 코미디영화다.

마델플라타 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에 출품 시상되었던 작품이며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볼만한 영화다.

G03-8236672469

인디플러스 포항은 9일 오후 1시부터 ‘어둔 밤’, ‘포항영화’ 무료영화상영회를 열고 당일 심찬양 감독과의 대화, 홍이삭 음악감독의 미니 콘서트, 영화아카데미를 가질 계획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유명 영화제에서 수상 등 영화계가 주목하고 있는 포항 한동대학교 출신 심찬양 신인 감독의 작품들을 특별 초청하여 지역민들에게 포항영화의 자긍심을 전달할 계획”이며 “독립영화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문화재단은 포항시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영화진흥위원회와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2월부터 다양한 독립영화를 상영해 지역 문화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