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설명절 앞두고 '군부대 및 유관기관' 위문 방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2-14 17:25 KRD7
#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 #해병대 제1사단 #해군 제6항공전단
NSP통신- (포항시)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14일 해병대 제1사단, 해병대 교육단, 해군 제6항공전단 등 지역 주둔 군부대를 찾아 돼지고기와 초코파이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에는 김정재 국회의원, 윤광수 상공회의소 회장, 이세환 농협중앙회 포항시지부장, 권태현 서포항농협조합장, 장상만 오천농협조합장, 이외준 포항축협조합장도 함께했다.

이번 방문은 설명절을 맞아 평소 지진피해 복구 및 산불진화, 각종 대민지원 등 지역의 어려운 고비마다 헌신적으로 봉사해 준 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G03-8236672469

이강덕 포항시장은 설연휴에도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훈련중인 장병들을 격려하며 “투철한 군인정신으로 국토방위 및 지역주민을 위해 사명을 다하는 장병들 노고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지역 주민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면서 “시에서도 군 장병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군부대 관계자는 “매년 명절마다 부대를 방문해 군 장병을 위로하는 이강덕 시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 시장 일행은 또 이날 오후 지역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남·북부경찰서, 소방서 등을 잇달아 방문해 위문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가 지진의 어려움을 딛고 안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진으로 인한 시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현장순찰, 시설물 점검 등 밤새 고생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명절에도 변함없이 시민안전에 힘쓰는 직원들과 의무경찰, 의무소방들에 대한 노고도 함께 치하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