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수원시건축사회, 도시재생활성화 협약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8-11-16 12:23 KRD7
#수원시 #구도심 #주택정비사업 #도시재생 #뉴딜

구도심지역 소규모정비사업 진행

NSP통신-16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오른쪽)과 허영권 수원시건축사회장이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16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오른쪽)과 허영권 수원시건축사회장이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수원시건축사회(회장 허영권)가 16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건축사회는 구도심지역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의 설계자문‧홍보를 지원한다. 도시재생참여사 역량강화 활동, 도시재생 코디 역할에도 참여한다.

수원시는 지역 건축 전문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구도심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협약식에는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혀영권 수원시건축사회 회장,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허영권 수원시건축사회장은 “에너지 절약형 주택 보급을 위한 수원시 녹색건축 사업 재능기부에 이어 도시재생 활성화 협약도 하게 됐다”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구도심지역 소규모정비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은 지역의 주거복지 수준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것이다”며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수원시건축사회의 많은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 4월 20일 수원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고시하고 경기도청 주변과 행궁동‧매산동‧연무동‧세류2동‧매탄4동 일원 등 구도심 6개 지역에 대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지역에 대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도시/도시재생뉴딜사업 페이지 하단 수원도시재생전략계획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