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위군, 민선7기 군수 공약 대군민 발표회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11-16 18:00 KRD7
#군위군 #김영만군수

통합신공항 유치 포함 6대분야 53개 공약 발표...10대 목표 설정, 강력 추진의지 밝혀

NSP통신- (군위군)
(군위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16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군수 공약 대군민 발표회'를 개최하고 6대 분야 53개 공약을 확정, 발표했다.

이번 발표회는 8개 읍면 이장단과 대구통합신공항이전주민협의회 등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의 확정과정과 세부실천계획에 대한 설명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만 군수는 통합신공항 유치, 농촌마을 개발, 문화관광재단설립 등 핵심공약은 군수가 직접 설명하며 강력한 추진의지를 천명했다.

G03-8236672469

민선7기 김영만 군수의 공약은 통합신공항 유치, 따뜻한 군위, 쾌적한 군위, 잘사는 군위, 즐거운 군위, 통하는 군위 등 6대 분야 53개 단위사업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공약실천계획 대군민 발표회는 김영만 군수의 의지로 전격 추진됐으며, 군 최초로 열린 만큼 변화와 소통에 유연한 민선7기의 당당함을 나타냈다.

지난 6. 13선거 공보와 연설에서 발표한 공약을 구체적 계획으로 선정과정에서도 공약공론화 위원회에 주민 40명을 위촉해 공약실천계획의 승인과 개선의견을 직접 반영하는 등 특유의 소통과 공개의 원칙을 지켰다.

김 군수는 발표된 공약은 내달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실천계획을 공개하고 임기동안 군민과 함께 실천할 것임을 밝힐 예정이다.

NSP통신- (군위군)
(군위군)

민선7기 공약사업은 특별히 10대 목표를 정해 적극 추진된다.

김영만 군수가 정한 민선7기 10대 목표에는 가장 먼저 통합 신공항 유치를 제시됐고 군수월급 10% 기부를 통해 128명의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나눔의 솔선수범을 두번째로 꼽았다.

이어 60개 경로당 식사도우미 지원, 20개소의 마을 만들기, 로컬푸드 판매장과 농산품공동가공센터를 통해 농산물 제값 받기, 드론활용 농약살포, 군위문화관광재단 설립, 삼국유사·팔공산·故 김수환 추기경 등 콘텐츠 개발, 직소민원실 및 공약평가단 운영 등이 설정됐다.

NSP통신- (군위군)
(군위군)

한편, 이날 공약 발표회는 군위군의 최대현안인 통합신공항연계 지역개발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겸해 주민 공청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구공항 통합이전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된 군위군 우보면을 중심으로 지역여건에 부합하는 장기적 발전방안을 수립해 설명했다.

핵심사업으로는 항공정비(MRO) 산업단지, 항공 물류단지, 업무·상업 단지, 주거 단지에 대한 포괄적 계획을 담고 있어 향후 통합공항 이전 확정시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복지증진, 지역일자리 창출에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새로운 군위에 대한 주민들의 열망을 공약에 담았고,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획기적으로 변하는 도시 군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