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3-19 11:12 KRD7
#천안시 #구본영 #일차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추진
NSP통신-▲천안시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
▲천안시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지난 18일 천안시의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시의사회는 보건복지부가 오는 22일까지 공모 중인 ‘제3차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참여지역 3차에 응모할 예정으로 각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민의 건강한 삶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은 동네의원을 중심으로 고혈압·당뇨병 환자에게 대면진료, 점검·상담,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지역의사회는 담당 지역 내 20개 이상 의원을 모집해 보건소 등 지역 연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청해야 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동네의원은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자에 대한 케어플랜(care plan)을 수립하고 환자의 자가관리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자원 연계 및 교육 등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환자 교육 등에 필요한 시설·인력 등을 지원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는 사업의 안내와 홍보 및 참여 기관에 대해 지원하게 된다.

최민숙 건강관리과장은 “인구의 급속한 고령화와 생활습관 등으로 만성질환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수준 높은 고혈압·당뇨병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제3차 공모에 노력을 다하겠다”며 “4개 기관이 유기적 연계로 민관협력 체계가 더욱 탄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